16평형 가성비 10만원대 공기청정기, 홈플래닛 EPI405
원룸에 거주하는데 공기청정기 몇 평형 써야할까?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눈에 보이는 먼지는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되지만, 창문밖에서 유입되고 외출후 복귀시 유입되고 우리가 소파나 침대에서 폴싹거릴때 눈에 안보이는 먼지들을 제거하고 관리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그렇다보니 원룸이 4~6평정도 된다하더라도 초미세먼지들을 잡기위해서는 H13등급의 헤파필터를 사용하는 공기청정기를 기준으로 보고 10평이상의 청정기를 사용해서 모터성능효율을 좀 더 높게 생각하는게 공간적 활용이 더 좋아집니다.
그런데 10평 넘으면 가격이 비싸지겠지만 가성비 제품이 있습니다.
쿠팡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제품
홈플래닛은 쿠팡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가성비 높은 가전제품입니다. 이전에 청소기와 전자레인지를 소개한적도 있는데 이번에 검색하면서 공기청정기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모던한 디자인을 가진 공기청정기
청정기 자체가 주는 화이트 컬러 바디에 모던한 느낌이기 때문에 어울림의 범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요즘 원룸, 오피스텔 인테리어를 보면 화이트톤이 많기 때문에 어울림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https://link.coupang.com/a/bxJEEz
필터의 가격
필터의 가격은 28,290원 와워회원가격으로 3만원대 입니다. 하루 24시간기준, 만약 하루 8시간 정도 틀어놓은다고 생각하면 이론상은 9개월까지도 사용가능하며, 24시간을 풀로 틀어놔도 3개월이라 하면 1년에 12만원정도의 유지비가 발생하는데, 대기업의 16평형 공기청정기의 필터값이 10~12만원정도 하는걸보면 비슷한 유지비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