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 방문기 ep1, 팔각도에서 단백질 보충 및 럭키스트라이크에서 만난 푸린님
서울은 항상 막히는것 같다.
서울은 항상 막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호주에서 친구가 오기도 했고 업무도 볼것이 있어서 오랜만에 서울방문을 하였습니다. 목적지는 합정역근처 '당인공영주차장' 당인 공영 주차장이 좋은점이 합정부근에 주차장이 5분당 900원비용의 시세라서 비싸지만, 당인공영주차장은 5분당 300원꼴이기 때문에 괜찮은편입니다. 1시간 정도 빠르게 치고 나간다면 메세나 폴리스에 주차하시는 방법도 있긴합니다.
주차장이 늦은시간에도 이용객이 많아서 주차를 못할경우도 있기도 합니다.
친구가 호주에서 오랜만에 서울에 방문했다보니까 2년만에 보는거라서 시간을 내서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서울에 살다가 지방에 내려오니 서울에 오는피로도가 상당하긴 하지만, 호주에서 날아온 사람도 있기 때문에..
뭐 먹을까? 하다가 방문하게된 '팔각도'
팔각도는 닭갈비나 닭 특수부위를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개인적으로 닭목살을 좋아하기도 하고 친구가 고기를 먹고 싶다곤 하는데 덜 기름진 고기를 찾다보니 닭고기라는 결론과 팔각도를 모른다고해서 데려오게 되었습니다.
저녁시간대라 웨이팅이 있을듯 했지만, 다행이 이날은 웨이팅이 없어서 바로 자리 앉아서 먹을수 있었던게 다행인것 같습니다. 주변에 다른식당들도 웨이팅이 있거나 가득찬 식당들이 많았던 날이었습니다.
빨간소스는 맵찔이에게 힘들수도 있다.
팔각도 합정점은 처음에 닭갈비를 주문하고 이후에 특수부위를 먹을수 있는 시스템이다보니, 처음 닭갈비를 주문했는데 초벌되어 나오는 닭고기가 적당히 기름지면서 부드러워서 맛있었습니다. 매운소스는 너무 맵기도 하지만, 다양한 소스와 와사비도 제공되다보니 닭고기의 다양한 맛의 풍미를 즐길수 있다는점이 장점인 식당입니다.
고기를 다 먹어갈때즘, 판을 갈고 닭목살과 닭 안창살을 추가 주문
닭고기 특수부위도 나름 맛나기 때문에 안창살은 개인적으로 제가 비추천했지만, 친구가 먹어보고 싶다해서 같이 주문했습니다. 안창살은 팔각도에서 제공되는 매운소스의 베이스로 제작된것 같아서 매운맛이고 식감이 약간 수분 많이 빠진 알곱창 느낌이 나서 닭고기라는 생각이 크게 안들었던것 같습니다.
럭키스트라이크도 합정에서 오래된 가게중 하나인데
리뉴얼이 되어 가게가 약간 넓어지고 음악소리가 들리길래 보니까 안에서 라이브공연을 하고 있더군요 가수는 푸린님
음악하는 친구도 합류하여 음악도 감상하면서 술도 한잔
목소리가 유니크 하셔서 여러 커버곡이랑 본인의 노래도 부르셨는데, 목소리가 좋아서 멜론에 수록된곡 모두 플레이리스트에 담아서 집에 내려오는길에 모두들어봤습니다. 푸린님(?)이라서 졸음운전할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친구의 충고도 있었지만, 나름 가사도 곱씹어보면서 감성충족시키면서 드라이브한 기분입니다.
합정에서 갬성 바를 방문하길 원하시면 럭키스트라이크 추천드립니다. 원래는 바로 집으로 갔어야하는데 친구들을 이렇게 모이기 어려운 자리였기 때문에 숙소를 잡게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