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맛집) 만남스낵? 만남스넥! 맛있는 떡볶이와 초장 김밥
연이은 폭염주의보와 더위로 인한 입맛 감소
이럴때는 개인적으로 자극이 있는맛을 먹는것이 좋은것 같다.
사실상 자극이라는게 달거나 짜거나 맵거나 일테지만,
맛있게 자극이 와준다면 무더운 여름철에 대한 더위보다 좋지않을까?
군산 현지인들이 많이 추천하는 '만남스넥'
군산에 다양한 분식집들이 있고, 김밥집이나 매운잡채를 판매하는곳들이 여러군데 있지만, 여러 군산 현지인들이 하나같이 이야기하는 공통분모의 분식집이 있다면 그곳이 '만남스넥'이라는곳이었습니다. 2인에서 방문하여 모듬을 먹어야하지만 오늘은 같이올사람이 없었으므로 김밥과 떢볶이만 먹어보기로 합니다.
만남스넥 위치는?
위치는 명산사거리쪽에 위치하며, 식당에 자체 주차장이 없으며 주변에 주차할곳이 마땅치 않기 때문에 길건너편에 위치한 월명동 부근 공영주차장이나 명산시장쪽에서 주차를 하고 걸어오는것을 추천합니다.
김밥 주문 3,500원
원래 김밥2줄이 나오는 잡탕大세트를 주문하고 싶었지만, 혼자왔기 때문에 다음에 와서 먹기로 하였고, 사실 주문했어도 무방했을거란 생각을 합니다. 여기는 포장도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남은 음식을 포장해가서 먹어도 될정도로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어묵탕은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상당히 맛나고 양이 많습니다. 사진찍은 당시 어묵을 많이 건져먹은 상태이며, 김밥은 초장에 찍어먹는다는게 참 새로운 체험같았습니다.
떡볶이는 김밥이 나오고 반줄쯤 먹었을때 등장
평일 오후 2시가 넘은 시점에도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에 떡볶이는 다소 늦게 나오긴했습니다. 그릇은 정갈하며 국물떡볶이 스타일인데 달달한 향이 어느정도 나며 계란도 한알 들어있습니다.
어묵탕과 떡볶이 어묵은 같은 종류
예전에 안젤라분식에서 먹었던 떡볶이도 이 종류의 어묵을 사용했었는데, 군산은 얇은 어묵을 주로 사용해서 요리를 하는것 같습니다. 어묵이 얇으면 장점은 떡볶이를 만들시 양념이 잘베어들어 양념맛이 강하고 김밥이나 이런걸 같이 포개어 먹을때 좋은것 같기도 합니다. 소스 자체가 달달한 향과 맛이 있으나 매운맛도 들어있기에 먹다보면 땀이 조금나는것 같았습니다.(맵찌)
10,500원에 한끼 해결 맛에 대한 종합적인 만족도는?
일단 양이 많은편입니다. 김밥한줄 + 떢볶이는 두명에서 먹기에 좋은양인것 같긴합니다. 제가 많이 먹는편이긴 하지만, 양이 많다고 느꼈고, 처음에 어묵탕도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먹다보면 배가많이 찹니다.
떡볶이 양념이긴하지만, 이 양념을 바탕으로 '제육볶음'을해도 맛있을것 같은 생각이드는 양념이었습니다. 감칠맛이 강하고 매운맛을 단맛으로 커버를 많이 해주다보니 밥이 절로 생각나는 맛이어서 김밥을 찍먹했을때 어우러짐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초장에 김밥을 찍어먹는건 상상도 못했는데 신선했던것 같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2AuQVLcscjU?feature=share
오래되어 보이는 식당이고 옆 테이블은 학생때 찾아오고 성인이 되서도 자주 찾아오는 손님으로 보이는 분들도 계셨고, 여기에서 다양한 맛과 추억을 남긴분들인것 같았습니다. 식당도 깨끗하고 넓으며 쾌적하며 친절해서 기분좋게 먹을수 있는 식당인것 같습니다. 주차가 아쉽긴 하지만, 나중에는 양이 많은 잡탕을 먹으러 방문해봐야할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군산여행을 계획중에 중식집 말고 분식집을 찾는다면 만남스넥을 추천드립니다. 잡탕은 웬지 제주도의 모닥치기와는 다른느낌일것 같아서 기대 됩니다.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